참신한 생각! 발전하는 양평!
참신한 생각! 발전하는 양평!
  • 양평군인터넷방송국
  • 승인 2016.03.2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4월 1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양평군이 군민의 생활 개선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이다.

 

공모 분야는 「땅, 산물, 사람이 건강한 도시」양평 건설을 위한 5대 핵심 시책으로 ▲행복공동체 지역만들기 활성화 방안 ▲헬스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주민안전도시 극대화 방안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6차 산업과 산림, 힐링 비즈니스 벨트 구축방안이며, 이밖에도 군민 편의를 개선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도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참여는 ▲군 홈페이지(www.yp21.net) > 참여마당 > 주민제안 > 신문고 주민제안 > 응모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제안 ▲우편 및 방문 접수(군청,읍·면)로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해당 부서에서 1차로 채택심사를 거치게 되며, 채택된 제안을 대상으로 2차 심사 후 창안 등급이 결정된다. 채택결과 금상은 300만원, 은상은 200만원, 동상은 100만원, 장려상은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창승 기획예산담당관은 “군정 발전의 핵심은 군민의 참여”라며, “공모전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