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무한돌봄센터, “해피 알코올 힐링캠프”실시 하다!!
양평군무한돌봄센터, “해피 알코올 힐링캠프”실시 하다!!
  • 양평군인터넷방송국
  • 승인 2016.03.2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무한돌봄센터에서 알코올 중독으로 스스로 일상생활과 자립이 어려운 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22~23일 1박2일간 미리내캠프에서 알코올 힐림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알코올 힐링캠프는 양평군 지역주민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해피나눔 기획 사업을 통해 진행됐다.

참사랑통합힐링센터(단월면 소재, 촌장 조준호)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몸과 마음열기, 힐링무브먼트, 힐링토크, 자연에 말걸기, 힐링샤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 10명이 자신을 들어다보고 스스로를 알게 되는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총 36회기로 진행되는 알코올 치유 사업 3월에서 11월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들의 사회복귀와 자립을 통해 개인은 물론 가족과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캠프를 통해 알콜릭에서 벗어나 가족 품으로 복귀해 건강한 생활을 하는 대상자가 참여해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성공사례를 전파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

캠프 참여자 중 한 명은 "내가 그동안 국가에 대해 고맙고 감사하다는 생각을 이제껏 못해 봤는데 따뜻한 마음으로 도움을 주는 것에 감동하고 앞으로 술을 끊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자신감이 생긴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에 구문경 행복돌봄과장은 "오늘 캠프를 시작으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무엇이든 잘 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절주에 반드시 성공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양평군무한돌봄센터는 지역내에서 알코올중독으로 가족해체위기·경제문제발생·건강문제발생 등의 문제를 갖고 있는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집중사례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복지사각지내 발굴 및 해소를 위한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무한돌봄동부센터(용문면, 개군면, 단월면, 양동면, 지평면, 청운면) 031-770-1025

알코올 치유캠프
알코올 치유캠프

무한돌봄서부센터(양평읍, 강상면, 강하면, 옥천면, 양서면, 서종면) 031-770-10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