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드림스타트, 우리 전통문화 속 가치와 즐거움 체험
양평군드림스타트, 우리 전통문화 속 가치와 즐거움 체험
  • 양평군인터넷방송국
  • 승인 2015.12.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드림스타트, 우리 전통문화 속 가치와 즐거움 체험

 

양평군드림스타트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한국민속촌(용인시 소재)에서 우리 전통문화 속 가치와 즐거움을 체험하는 전통문화 체험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몸소 느끼며 가정 및 사회에 필요한 기본자세를 습득하고, 건전한 청소년 상을 수립하고자 마련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민속촌 유스호스텔에 머물며 민속촌 투어, 전통공연 등을 관람하며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에 대해 익히고, 탈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더했다.

 

전통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민속촌 내 썰매장과 도미노 게임, 레크리에이션 등의 단체활동을 하면서 또래 친구들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아동 “이번 캠프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돼 기뻤다며 특히 탈 만들기와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화 행복돌봄과장은 “이번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인성과 기본자세를 습득하고 나아가 사회에서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와 인성을 읽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저소득층 아동의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현재 건강증진, 학습증진, 정서안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